'초간단' 겨울철 막힌 코 뚫는 2가지 방법

최종수정 2018.01.10 15:43 기사입력 2018.01.10 15:43
[아시아경제 씨쓰루팀] 보통 건조한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이 되면 코막힘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막힘은 '알러지성 비염', '코감기', '부비동염' 등 다양한 이유로 생기는데요.

증상이 심할 경우엔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겠지만, 일상생활에서 간단히 막힌 코를 뚫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튜브 'Prevention Magazine'에 소개된 내용입니다. 과학적으로 검증된 방법이라고 하니 코막힘으로 호흡이 불편할 때 한 번 따라 해봐도 괜찮겠네요.

이미지=유튜브 'Prevention Magazine'
이미지=유튜브 'Prevention Magazine'


1. 혀를 입천장에 갖다 대기

혀끝을 입천장에 갖다 댑니다. 가볍게 대는 게 아니라 힘을 줘 혀가 평평히 펴질 정도로 닿는 게 좋습니다.

짧은 시간에 힘을 가하고 난 뒤, 혀에 힘을 빼고 미간을 눌러줍니다.

혀를 입천장에 댔다가 떼고 미간을 누르는 동작을 20초 정도 반복하면 됩니다.

미국 미시간대 의대 접골의학 조교수인 리사 드스테파뇨 박사가 개발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이미지=유튜브 'Prevention Magazine'
이미지=유튜브 'Prevention Magazine'


2. 코 막고 숨 참기

이 방법은 훨씬 간단합니다.

단순히 숨을 참으면 됩니다. 입을 다물고 코를 엄지와 검지로 잡아 숨을 참습니다. 최대한 숨을 참은 후에 다시 숨을 쉽니다.

산소 공급이 되지 않으면 대뇌가 스스로 자기조절 메커니즘을 작동하기 때문에 가능한 방법인데요. 단순히 숨을 참는 것만으로 부비강이 열리고 호흡이 원활해진다고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씨쓰루팀 ss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